바이크가 기울어져 있을 때 ABS를 작동시키는 "코너링"기능을 갖춘 보쉬 ABS 시스템은 새로운 인터벤션 및 컨트롤 타입 도입으로 광범위하게 진화했습니다.
더보기Just Fun!
2023년 버전의 파니갈레 V4 S 는 에어로 다이내믹 기술부터 인체공학 기술, 엔진, 섀시, 전자장비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면에서 진화했습니다. 덕분에 트랙에서 더 빠르고 코너에서 더 안정적인 바이크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 레이서부터 아마추어 레이서에 이르기까지 파니갈레 V4 S의 퍼포먼스에 크게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이크가 기울어져 있을 때 ABS를 작동시키는 "코너링"기능을 갖춘 보쉬 ABS 시스템은 새로운 인터벤션 및 컨트롤 타입 도입으로 광범위하게 진화했습니다.
더보기보쉬 코너링 ABS EVO는 그립 조건에 따라 도로 또는 트랙에서 라이더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키기 위해 3 가지 레벨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벨 3은 전문가가 아닌 라이더 또는 안정성과 안전한 제동이 필요한 그립이 낮은 상태에서 권장되는 반면, 레벨 2와 1은 높은 그립 조건으로 안전성보다 제동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며 도로 및 트랙 사용에 적합합니다.
레벨 2를 선택하면 ABS가 앞 브레이크와 뒤 브레이크 모두에서 작동하고 "코너링" 기능이 활성화되며 공황 정지 시 시스템도 보호되고 라이더가 뒷바퀴가 들어올려지는 상황을 제어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보다 적극적인 제동 작용을 허용합니다. 레벨 2를 사용하면 "브레이크 바이 슬라이드"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전문 라이더와 같이 벤드에 들어갈 때 시스템이 최대 요각 10 °까지 슬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이 각도를 넘으면 ABS는 모터사이클을 재정렬하여 안정성을 극대화합니다. 브레이크 바이 슬라이드 기능은 45 °를 초과하는 각도에서 비활성화됩니다.
레인 타이어를 사용하는 건조한 트랙 또는 젖은 트랙에서만 레벨 1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커브 중간에 있을 때까지 운전자가 제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회귀 브레이크). ABS는 앞 브레이크에서만 작동하며 리프트 제어 기능은 없지만 "코너링" 기능은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으며 코너에서 깊이 제동할 때 모터사이클 안정성을 제어하고 과도한 브레이크 속도를 줄임으로써 라이딩의 실수를 회복시켜줍니다. 이 시스템은 레이싱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모터사이클이 기울어졌을 때 공황 제동 보호 기능이 없습니다.
새로운 파니갈레 V4의 DTC EVO는 인터밴션을 좀 더 명확하고 신속히 만드는 알고리즘에 기반을 두고있습니다.
더보기새로운 파니갈레 V4의 DTC EVO는 인터밴션을 좀 더 명확하고 신속히 만드는 알고리즘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DTC EVO는 바이크의 각도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이 정보를 사용하여 뒷 타이어의 이상적인 미끄러짐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하기 위헤 보쉬 관성 측정 장치 (IMU)와 인터페이스 하며, 이는 DTC EVO 레벨 세트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DTC EVO는 스로틀 보디 밸브의 개입과 사전 점화 및 분사 관리를 제공합니다. DTC EVO의 빠른 개입이 필요하지 않은 모든 상황에서 스로틀 보디 밸브를 사용하면 최적의 연소 매개 변수를 유지할 수 있어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의 유동적인 개입 및 반응이 더욱 향상됩니다. 간단한 트랙션 컨트롤로 뒷 타이어의 미끄러짐이 감지되면 시스템이 이를 제어하기 위해 개입합니다. 그립이 최적 수준으로 돌아오면 시스템은 다시 미끄러질 때까지 줄이고 이 주기가 반복됩니다. 트랙션 한계를 나타내는 이론적 "이상적 개입 라인"을 중심으로 개입이 진동하는 차트로 변환됩니다. DTC EVO는 시스템이 완벽한 개입에 가까워지도록 설정하여 이러한 진동의 크기를 줄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행동은 모터사이클의 동적 균형을 최소한으로 방해하므로 특히 유리합니다. 또한이 시스템은 더욱 견고하고 일관되도록 설계되어 후면 타이어 마모의 경우처럼 그립이 변할 때에도 일정하고 예측 가능한 동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DTC EVO는"1 "또는 "2 "레벨로 설정하면 개입의 정확성이 향상되고 "주문형 스핀"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라이더가 전문가 또는 전문 라이더 수준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크가 커브에 있을 때 라이더는 스로틀을 사용하여 정상적인 개입 수준보다 크게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앞바퀴가 회전하여 커브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DTC EVO는 안전 매개 변수를 제어하면서 리어 휠로 오버 스티어링 할 수 있게 합니다.
6D IMU의 도입으로 인해 두카티 코르세와 협업으로 개발된 두카티 트렉션 컨트롤 EVO(DTC EVO)에 두카티 슬라이드 컨트롤(DSC)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보기6D IMU의 도입으로 인해 두카티 코르세와 협업으로 개발된 두카티 트랙션 컨트롤 EVO (DTC EVO)에 두카티 슬라이드 컨트롤(DSC)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슬라이드 각도에 따라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이 전달하는 토크를 제어합니다. 처리하기 어려운 슬라이드 각도를 방지하여 커브에서 나오는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DSC는 6D IMU 덕분에 차량 역학 제어 장치에 모터사이클에 대한 정보 (예 : 경사각, 가속도 등)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덕분에 DSC는 사용자가 선택한 수준에 따라 극한 주행 조건에서 향상된 지원을 제공하여 바이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DSC는 DTC EVO와 마찬가지로 스로틀의 개방을 조정하고 토크 감소를 관리하여 사전 점화 및 분사 속도를 줄입니다. DSC의 빠른 개입이 필요하지 않은 모든 상황에서 스로틀 보디 밸브를 사용하면 최적의 연소 매개 변수를 유지할 수 있어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의 유동적 개입 및 반응이 더욱 향상됩니다. DSC에는 두 가지 레벨이 있습니다. 레벨 1에서 레벨 2로 이동하면 시스템에서 관리하기 어려운 슬라이딩 각도 값을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DTC EVO 및 DWC EVO 값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가서 DSC 개입 레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왼쪽 스위치에 직접 액세스 키를 사용하면 DSC의 제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DSC 값은 항상 계기판에 표시됩니다.
이전 1299 시스템과 비교하여 Panigale V4에 맞게 미세 조정 된 업 / 다운 기능이있는 DQS EVO Panigale은 기울기 각도 정보를 사용하여 코너에서의 시프트 변경 중에 모터사이클의 안정성을 극대화합니다.
더보기이전 1299 시스템과 비교하여 Panigale V4에 맞게 미세 조정된 업 / 다운 기능이 있는 DQS EVO 파니갈레는 기울기 각도 정보를 사용하여 코너에서의 시프트 변경 중에 모터사이클의 안정성을 극대화합니다.
변속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 외에도 DQS EVO는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하향 변속을 가능하게 하여 커브에서 훨씬 효과적인 제동을 보장합니다. 이 시스템은 레버 링키지에 통합된 양방향 마이크로 스위치로 구성되며, 기어를 변속할 때마다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제어 장치로 신호를 보냅니다. 이 시스템은 전체 Ride-by-Wire 시스템 덕분에 감속을 위해 조절된 스로틀을 개방하고 가속 동안 사전 점화 및 분사 동작을 보완하여 업 시프트 및 다운 시프트에 대해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다양한 동작의 크기와 지속 시간은 슬리퍼 클러치 및 엔진 브레이크 제어 (EBC)와 함께 다운 시프트 하는 동안의 극한 레이싱 조건에서도 최대 유동성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파니갈레 V4 S는 올린즈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유압 브레이크의 압축 및 확장과 조절식 스프링 프리로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더보기새로운 파니갈레 V4 S의 포크 슬리브는 브렘보 레이디얼 브레이크 캘리퍼가 부착된 크롬 도금 레그에 장착됩니다. 프런트 패키지는 삭스 스티어링 댐퍼로 완성됩니다. 뒷면에는 완전하게 조절 가능한 삭스 완충기가 있으며 한쪽에는 단조 알루미늄으로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파니갈레V4 S 및 파니갈레 V4 스피치알레에는 올린즈 NIX-30 포크, 올린즈 TTX36 리어 충격 흡수 장치의 제어 시스템을 갖춘 올린즈 스티어링 댐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버전에서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댐퍼는 새로운 OBTi (Objective Based Tuning Interface)를 특징으로 하는 2 세대 제어 시스템인 올린즈 Smart EC 2.0에 의해 제어됩니다.
새로운 파니갈레 V4가 3-스포크 캐스트 알루미늄 림을 갖추고 있다면, 새로운 파니갈레 V4 S는 경량 알루미늄 단조 휠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더보기새로운 파니갈레 V4 S는 경량 알루미늄 단조 휠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두카티와 피렐리는 프런트 120/70 ZR17 및 리어 200/200 ZR 17을 사용하는 새로운 피렐리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의 최초의 오토바이인 새로운 Panigale V4 개발에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FIM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서 슬릭스로 널리 사용되는 새로운 200/60 ZR 17 크기의 디아블로 ™ 수퍼코르사 SP의 최신 버전은 실제로 레이싱 타이어를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새로운 리어 사이즈의 혁신적인 프로필은 가장 심한 커브에서 풋프린트를 최대화하고 사용된 이중 혼합 기술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일반적인 그립을 제공할 수있는 레이싱 슬릭스와 동일한 SC2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로 사용에 필요한 견고성과 다목적성도 보장하여 줍니다. 리어 타이어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기 위해 프런트 타이어도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 기동성, 라이더에 대한 피드백, 그립 견고성, 안전성 및 그립 손실 예측 가능성과 같은 모든 특성이 이전 버전의 제품보다 향상되었습니다. 반제품 및 벨트의 모양을 재설계함으로써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며 민첩성과 관리 성 측면에서 두드러집니다. 마지막으로, 디아블로 ™ 슈퍼코르사 SP의 새로운 트레드 디자인은 마모를 개선하여 트랙 성능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플래시"형상입니다.
파니갈레 V4 제품군은 고성능 M50 캘리퍼의 진화를 나타내는 새로운 Brembo Stylema® 모노 블록 캘리퍼를 독점적으로 통합합니다.
더보기파니갈레 V4 제품군은 고성능 M50 캘리퍼의 진화를 나타내는 새로운 Brembo Stylema® 모노 블록 캘리퍼를 독점적으로 통합합니다.
단일 합금 블록으로 가공된 새로운 Stylema® 캘리퍼는 본체와 고정 부싱이 가벼워져 M50과 비교할 때 더욱 작아지고 캘리퍼 당 70g의 무게 감소가 가능합니다. 성능의 일관성을 높이기 위한 내부 환기의 혁신적인 개선 사항도 있습니다. 새로운 Stylema® 캘리퍼는 시스템의 빠른 반응, 브레이크 레버 스트로크 감소 및 최대 유연성을 보장하여 극도의 강성으로 유압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브렘보 이중 캘리퍼는 각각 330mm 직경의 디스크에서 작동하는 30mm 직경의 피스톤 4 개를 가지고 있어 제동력이 뛰어나며 후면에는 2 개의 피스톤 캘리퍼가 있는 245mm의 단일 디스크가 있습니다. 제동 시스템은 경량 9.1MP 보쉬 제어 장치를 사용하는 ABS 코너링 EVO 시스템에 의해서 지원됩니다.
새로운 파니갈레 V4 S는 레이싱 용도의 라이더 시트 아래에 배치된 가벼운 17 리터 알루미늄 탱크를 갖고 있습니다.
더보기두카티의 경우 90 °에서의 V4 레이아웃은 모터사이클 엔진에서 가장 스포티한 표현입니다. 그것이 모토GP 데스모세디치 엔진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솔루션이라는 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닙니다.
더보기스트리트 바이크에서는 크랭크샤프트가 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반대로, 모토 GP에서는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역 회전 크랭크 축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데스모세디치스트라달레는 모토 GP로부터 가지고 왔습니다.
더보기데스모세디치 GP 처럼 70 ° 오프셋 된 크랭크 핀은 커브에서 나올 때 쉽게 다루고 트랙션을 최적화하는 힘을 생성하기 위해 "트윈 펄스"점화 명령이 필요합니다 ( "빅뱅"효과). 이 점화 명령 덕분에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는 독특한 사운드를 만듭니다.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에서 데스모드로믹 시스템의 디자인은 최고의 성능을 얻기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더보기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에서 데스모드로믹 시스템의 디자인은 최고의 성능을 얻기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의 데스모드로믹 시스템은 완전히 재설계되었고 소형화 된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매우 콤팩트한 헤드를 확보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두카티 바이크에서 볼 수 없었던 수준의 정교함과 콤팩트한 가벼움을 실현했습니다. 시스템의 각 구성 요소는 V4가 달성할 수 있는 회전 속도에 안전하게 도달하도록 설계 및 테스트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생산 중인 표준 모델보다 작은 새로운 점화 플러그는 소형 엔진 헤드에 기여하였습니다.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의 4 개의 캠 축은 16 개의 스틸 밸브, 직경이 34mm인 흡기 밸브 및 직경이 27.5mm 인 배기 밸브를 채택하여 81mm 보어에 비해 상당히 큽니다. 밸브 시트는 소결금속으로 만들어집니다. V4의 높은 회전 속도와 큰 크기의 밸브를 고려하여 전통적인 스프링 시스템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데스모드로믹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두카티의 "데스모" 밸브는 개방 단계와 유사한 정확도로 기계적으로 닫혀있기 때문에 흡기 및 배기 시 유체의 동적 흐름을 최적화하는 보다 뚜렷한 캠 프로필과 극단적인 타이밍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엔진의 성능. 캠 샤프트는 두 개의 "자동"타이밍 체인에 의해 제어됩니다. 전방 타이밍 시스템에서 체인은 흡기 캠 축을 구동하여 한 쌍의 기어 휠 (혼합 체인 기어 타이밍 시스템)을 통해 배기로 동력을 전달합니다. 한편, 후방 타이밍 시스템에서, 체인은 흡기 라인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배기 샤프트를 구동시킨다. 이 선택은 타이밍 흡수를 최소화하여 성능과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전방 실린더의 타이밍을 제어하는 체인은 엔진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1차 변속기의 스프로킷의 기어를 통해 크랭크샤프트에 의해 구동됩니다. 후방 실린더를 구동하는 엔진은 엔진의 왼쪽에 위치하고 크랭크 샤프트의 일부인 기어에 의해 구동됩니다. 각 헤드에는 "안티-비트 " 센서가있어 노킹 현상을 피하면서 사전 점화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남겨둔 새로운 "프런트 프레임"은 모터사이클의 필수 부분이 되어 실질적으로 맞춤 제작된 타이트한 페어링이 됩니다.
더보기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남겨둔 새로운 "프런트 프레임"은 모터사이클의 필수 부분이 되어 실질적으로 맞춤 제작된 타이트한 페어링이 됩니다.
"프런트 프레임"은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을 하중지지 구성 요소로 변환합니다. 이 솔루션은 모노코크 구조의 진화를 나타내며 모토 GP에서 얻은 경험을 활용하여 탄생했습니다. 모노코크와 비교하여 "프런트 프레임"은 비틀림 및 측면 강성을 분리하여 프레임의 응력에 대해 적절한 유연성을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커브 구간이나 고르지 않은 도로 조건에서 보다 잘 흡수하고 필요한 안정성을 보장해 줍니다. 이 모든 것이 탁월한 민첩성과 정확성으로 해석되어 파니갈레 V4의 라이더는 쉽고 피곤하지 않은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기존 솔루션과 비교하여 레이아웃의 주요 차이점은 전체 프레임의 구조적 요소로 엔진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프런트 프레임"은 무게가 4kg에 불과한 소형 전면 구조를 특징으로 하며 전면 뱅크의 상단 세미 케이싱과 V4 후면 뱅크의 실린더 헤드에 직접 고정되며, 엔진 블록은 싱글 스윙 암의 리어 서스펜션 및 피벗 포인트의 연결 지점으로 사용됩니다. "프런트 프레임"의 가장 중요한 장점은 원하는 강성을 달성하기 위해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을 사용하여 메인 프레임의 확장을 크게 줄일 수 있고 따라서 우수한 강성 / 무게를 달성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엔진과 나란히 달리는, 라이더가 앉아 있는 곳의 직립 길이가 줄어들어 소형 모터사이클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시는 마그네슘으로 제작된 경량 전면 서브 프레임과 냉간 주조 알루미늄 시트 지지대로 상단에 "프런트 프레임 "으로 고정되고 하단에는 후면 뱅크의 실린더 헤드에 나사로 고정됩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단조 알루미늄으로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에 부착된 레버를 이용합니다. 레버는 알루미늄 캐스트 단면 스윙 암의 움직임에 반응합니다
단순함과 통합은 디자이너들에게 길이 방향 확장이 줄어든 주요 외부 부품과 라디에이터의 공기 추출기 역할을 하는 보조 부품 "더블 레이어" 솔루션으로 페어링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더보기두카티의 트레이드마크인 "다이아몬드"탱크의 가소성은 트랙 주행의 모든 단계에서 라이더를 지원해 줍니다.
더보기싱글 시터 버전의 테일 가드는 바이크의 "레이스 투 레이스"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일체형으로 되어있습니다.
더보기